반응형
서울 몇몇의 오피스텔에서 시작된 '하이엔드 브랜드' 바람이 다른 오피스텔은 물론이고 이제 아파트까지 그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. 하이엔드는 조식서비스,골프연습장,수영장,사우나,세차서비스,세탁서비스 등 여러가지 차별화하면서 서비스를 받을수 있게 한다는 뜻입니다.
하이엔드를 추세로 점점 가는 이유는 오피스텔은 '분양가상한제'에 의한 분양가 심사를 받을 필요가 없고, 고급화에 성공해야 같은 건축면적내에서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수 있기 때문
실제로 분양에 있어서도 더 비싼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더 분양이 빨리되는 경우도 허다하다
그러나 준공 이후 이러한 서비스가 지속적인 고급프리미엄을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항상 의문이 제기된다.
서비스유지는 결국 입주자의 관리비로 지출되고 이 부분에 대해서 의견차이가 발생할 여지가 충분하다
DL 이엔씨 - 아크로
롯데건설 - 르엘
대우건설 - 써밋
현재는 등 대형 건설사들이 안전진단등 각종 절차가 보다 쉬운 리모델링 아파트에 대해 하이엔드급 브랜드를 내놓고 있다
이러한 하이엔드 브랜드의 추세가 강해질수록 분양가와 부동산 시장의 가격은 상승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.
반응형
'이슈&뉴스 (issue & news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의사협회의 반대에 부딪친 의대증원 - 의과대학 정원확대 (0) | 2024.01.26 |
---|---|
임영웅 알아보기 인스타그램, 팬카페, 공식홈페이지 (0) | 2022.01.25 |
임영웅, 교통사고 현장에서 생명구한 '히어로' (0) | 2022.01.25 |
장제원 아들 노엘, 폭행사건당시 영상 " 내가누군지아냐" (0) | 2021.10.19 |
KOREA MONEY GAME (youtube show) (1) | 2021.05.07 |